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플라스틱
3분

쇼미 더 용기력! 지구를 위한 용기력 테스트!

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나도 모르는 새 점점 쌓이는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보고 놀라신 적이 있나요?
어떻게 하면 점점 심각해지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고민해보신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용기력 테스트’에서 그 방법을 찾아보세요!

지구의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성공시킬 수 있는 힘은 무엇일까요?

바로 ‘용기력’ 입니다.

  • 배달 음식 대신, 재사용 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력!
  • 카페에서 일회용 테이크 아웃잔 대신 텀블러를 사용하는 용기력!
  •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거절하고, 재사용 제품을 먼저 사용하는 용기력!
  • 소비자로서 기업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용기력!

2021년 그린피스가 조사한 바에 따르면, 가정에서 배출되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78.1%가 바로 식품 포장재였습니다. 우리가 구매하는 식품은 대부분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일회용 플라스틱을 쓰기 싫어도 어쩔 수 없이 먹고 마실 때마다 썩지 않는 플라스틱 쓰레기가 만들어지죠.


안타깝게도 플라스틱 생산량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플라스틱 생산량은 1950년과 비교하면 70년 사이에 무려 24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플라스틱을 줄이지 않는다면 2040년에는 지구가 13억 톤의 플라스틱 쓰레기에 뒤덮힌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말 그대로 플라스틱 대란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거죠.

그린피스에서는 2020년 4월부터 ‘용기내 캠페인’을 통해 개인의 다회용 용기 사용을 독려하고 나아가 기업에게는 ‘용기’있는 플라스틱 감축목표 실천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롯데마트가 2025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50% 감축 하겠다는 선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시민분들의 참여 덕분에 그린피스 ‘용기내 캠페인’은 많은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구의 완벽한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위해서 더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지금 그린피스와 함께 여러분의 ‘용기력’을 확인해보세요! 다양한 용기력 중 나는 어떤 용기력을 가졌을까요? 그리고 내가 사용하는 플라스틱 사용량은 실제로 얼마나 되고, 나는 몇 Kg이나 줄일 수 있을까요? 만약 기업이 변화한다면, 플라스틱 쓰레기는 몇 Kg이나 줄어들 수 있을까요? 

이 모든 질문에 대한 해답은 ‘용기력 테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지구를 위한 #용기! 여러분의 #용기력 을 보내주세요! #용기내 주세요! 

용기력 테스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