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기후
5분

[2021 내가 그린 GREEN 편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 편지 전문

글: 안철수 국민의당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 편지 전문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전국 594개 초등학교 1만4617명 학생들이 대선 후보들에게 기후위기 대응을 촉구하는 손편지 '2021 내가 그린 GREEN 편지'에 답장을 보냈다. (사진 = 그린피스)

기후위기를 걱정하는 대한민국 1만 4,617명의 어린이 여러분들께,

안녕하세요?
국민의당 대통령후보 안철수입니다.
기후위기를 걱정하는 여러분의 편지 잘 받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걱정에 진심으로 공감합니다.

기후위기는 인간 뿐 아니라 지구상 모든 동식물들의 생존을 위협하는 재앙입니다. 기후변화를 넘어 기후위기 나아가 기후재앙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탄소중립은 지구촌 공동의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과학자 출신으로서 실현가능한 탄소중립 방안을 약속드렸습니다. 최근 유럽연합(EU) 행정부가 녹색투자기준(그린 텍소노미)에 원자력 에너지를 포함하는 규정을 발의했습니다.

저는 실현가능한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대처를 위해 미래세대인 어린이 여러분의 의견을 우선 경청하고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세계적인 모범 사례를 만들겠습니다.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대통령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생각이 미래를 만든다.’라는 제 책의 구절로 편지를 마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고민을 하면 그 문제는 풀리게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곳을 바라본다면 사회는 그 방향으로 변하기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간절히 원한다면 그 꿈은 이루어지기 마련이다. 미래는 피하고 싶은데도 다가오는 두려움이 아니다. 미래는 우리가 가진 생각으로 만들어가는 가능성이며 희망이다.”

고맙습니다.

 

2022.02.11.

안철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