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최신소식 해양
3분

집에서 즐기는 그린피스 랜선 바다 여행

글: 그린피스 서울사무소
그린피스는 바다 보호를 위해 전 세계 각 국에서 해양보호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가 선정한 지구촌 곳곳의 아름다운 바다 영상을 통해 온라인 랜선여행을 떠나보세요.

광활하게 펼쳐진 바다, 햇빛에 반짝이는 물결, 잔잔한 파도 소리, 부드러운 모래의 감촉. 

바다를 사랑하는 이유는 서로 다를 수 있지만 우리에게 안정감과 쾌적함을 선사해 준다는 데는 이견이 없습니다. 요즘과 같은 불확실성이 가득한 시대엔 바다는 우리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가져다 줍니다.

하지만 요즘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습니다. 그래서 그린피스는 차선책으로 집에서 편안하게 바다를 감상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바다의 영상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바쁜 일상과 높은 스트레스에  지친 뇌를 잠시 쉬게 하고 우리의 마음을 달래줄 바다풍경을 감상해보는건 어떨까요? 바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야생동물들의 귀여운 모습도 함께 봐주세요! 

 

1. 뉴질랜드 물개들의 수영실력

 

2. 상공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

 

3. 북극의 얼음 콘서트

 

4. 캐나다와 미국 국경이 만나는 살리시 해 (Salish Sea)의 다채로운 바닷속 풍경

 

5. 그린피스 쇄빙선 아틱선라이즈호의 남극 탐험과 펭귄과의 만남   

 

6. 마음이 편안해지는 호주 남해안 바다 속 영상 (5분)

 

7. 호주에서 물개들과 함께한 프리다이빙

 

8. 그린피스의 ‘북극에서 남극까지’ 탐험 

 세계 곳곳의 랜선 바다여행 즐거우셨나요? 바다는 보기만 해도 우리 삶에 정서적인 풍요를 가져다줍니다. 하지만 지금 바다는 환경오염과 무분별한 상업적 개발로 인해  파괴되고 있습니다. 그린피스는 해양 생물들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2030년까지 전 세계 바다의 30%를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하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바다를 지키기 위해 더 많은 해양보호구역을 지정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해양보호 캠페인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