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식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참여하기

보도자료 플라스틱
1

[그린피스 성명서] 미국 플라스틱 생산량 감축 지지 소식에 대한 입장 발표

글: 그린피스

(2024년 8월 19일) 최근 미국 정부가 국제 플라스틱 협약에 1차 플라스틱 폴리머생산 감축을 지지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대해 김나라 그린피스 플라스틱 캠페이너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 생산국 중 하나인 미국 정부의 플라스틱 생산 감축 지지 소식은 국제 플라스틱 협약 협상이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김나라 그린피스 플라스틱 캠페이너는 “이런 미국의 입장 변화는 한국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한국은 지금까지 협상 회의에서 폐기물 관리에 집중하는 소극적인 태도를 취해왔다. 한국은 국제 플라스틱 협약의 협상에서 강력한 협약을 지지하는 국가들의 연합인 우호국연합(High Ambition Coalition, HAC) 소속국가이자 마지막 협상 회의의 개최국으로서, 플라스틱 생산량 최소 75% 감축을 포함하는 강력한 국제 플라스틱 협약을 지지해야 한다. 이번 미국 정부의 행보가 한국 정부의 플라스틱 생산 감축에 대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입장 발표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3년 5월, 그린피스는 미국 워싱턴 DC에서 강력한 플라스틱 협약을 촉구하는 프로젝션 퍼포먼스를 펼쳤다.

[참고] 그린피스 USA 성명서(영문)